밀양시, 영남루 밀양요가 무대에 기차 여행객 초대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16일, 전국 기차여행객 120명을 밀양요가 여행으로 초대한다.

‘밀양요가 여행으로 초대’는 요가로 특색 있는 관광도시를 만들고자 밀양시가 올해 발굴한 새로운 시책으로 민관이 협력하는 사업이다.

밀양시는 이 사업을 시작으로 ‘요가도시 밀양’을 알리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요가와 관광이 어우러진 다양한 요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국제타우이스트 요가협회(대표 장시우)가 주관하는 이번 ‘제1회 밀양요가 여행으로 초대’는 밀양문화관광연구소(소장 장병수), 용궁사(주지 정무스님), ktx진영역(역장 김용옥)의 후원으로 추진한다.

첫 번째 여행 주제는 ‘밀양의 삼색체험’으로 영남루에서 밀양요가, 용궁사에서 아리랑부채 만들기, 밀양향교에서 아리랑공연으로 구성했다.

 밀양요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영남루 마당에서 체험할 수 있고, ‘밀양요가 영남루 가다!’와 연계하여 기차 여행객과 시민이 함께 요가를 즐기는 무대를 마련했다.
‘밀양요가 영남루 가다!’는 지난 5월 26일 시작하여 오는 7월 14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한다. 요가 매트 없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워킹요가와 댄스요가 등 서서하는 요가로 구성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할 수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을 찾은 기차 여행객들이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전국의 많은 여행객과 관광객이 밀양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04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