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노사피엔스 저자 최재붕 교수 특별강연 예정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대한성장의학회(회장 장명준) 제26차 연수교육 학술세미나가 오는 23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4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1에서는 대한성장의학회 장명준 회장이 좌장으로 이상적인 성인키 예측방법, 성장과 수면장애, 이상적인 성장클리닉 모델, 부담없는 바른 자세 클리닉 개설하기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세션2부에서는 척추측만증 청소년들의 식단과 영양치료, 학동기, 사춘기 성장에서 알아야 할 키포인트, 영유아 검진에서의 체형검진 경험을 다룬다.

특별히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세션3부에서 ‘포노사피엔스’의 저자로 유명한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최재붕 교수가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세션 4부에서는 성장기에서의 자세 분석과 그에 따른 기능평가, 및 성장호르몬 치료 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다

이번 세미나에 대해 대한성장의학회 장명준 회장은 “성장치료와 원인에 따른 다양한 문제와 더불어 실제적인 성장클리닉에서 이상적으로 운용해야할 모델 및 치료법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고민해보는 학술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은 20일까지 대한성장의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대한성장의학회 정회원은 사전등록시 1만원, 일반회원 및 비회원은 4만원이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11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