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급 이하 147명 승진
민선7기 2년차 추동력 확보의 전진배치 전보도 시행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시는 17일 트램본부 운영과 민선7기 2년차 주요사업들의 추동력 확보를 위해 7월 1일자 국·과장급 승진과 전보, 5급 이하 승진 인사를 사전 예고했다.

대전시의 사전 예고된 인사 규모를 보면, 3급 2명, 4급 18명, 5급 42명, 6급 이하 85명 등 147명이 승진하고, 국·과장급 40명이 전보한다.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이번 3급 승진은 도시재생과 문화예술분야, 트램 도입기반 마련과 상수도 고도화사업 정상화 등 장기간 주요시책을 추진하면서 성과 도출에 기여한 문용훈 문화예술정책과장, 장시득 상수도사업본부 기술부장을 승진대상으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초 3급 승진인원은 트램본부가 신설되고, 신상열 원장이 공로연수를, 전재현 상수도사업본부장이 개방형직위인 보건환경연구원장에 응모하면서 3자리가 발생했지만, 박월훈 전 의회사무처장이 2년간의 국외훈련을 마치고 복귀하면서 2자리로 축소됐다”고 덧붙였다.

4급 승진은 문화체육·기업유치·운송물류 업무성과 등을 고려해 남시덕 팀장 등 6명이 우선 승진하고, 정책기획·복지정책·미세먼지 분야 등에서 우수한 업무실적을 인정받아 박지호 팀장, 권순돈 팀장, 문주연 팀장 3명이 발탁 승진됐다.

또 5급 이상 관리직 여성공무원의 임용 목표(18.4%)가 매년 미달(13.8%)되고 있는 점이 고려돼 윤경자 팀장도 발탁 승진의 기쁨을 안았다.

소수 및 기술직렬에서는 정기룡 재활지원팀장, 조경호 산림자원팀장, 유은용 보건정책팀장, 장일순 도로계획팀장, 김용조 도시재생뉴딜팀장, 이효식 건축팀장, 양기현 도시재생정책팀장, 권진호 농촌지도관이 과장급 업무역량, 업무실적, 현직급 경력 등을 인정받았다.

5급 승진요원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결원이 발생해 추가 선발하는 것으로, 재난관리과 임병재 주무관, 일자리노동경제과 이미경 주무관을 우선 선발하고, 외국인투자지역 조성업무를 수년간 담당하면서 이탈리아 연료전지업체와 대규모 양해각서 체결 실적 등을 인정받은 이광영 주무관이 발탁대상자로 선발됐다.

6급 이하 승진은 승진후보자명부를 중시하면서 특히 현직급 경력을 최대한 고려해 승진 인사했고, 일부 현직급 고경력 직렬의 승진 확대로 근속승진자 발생도 최소화 방향으로 운영됐다.

국·과장급 이상 전보는 올해 1월 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전보가 크게 이뤄진 점을 감안, 조직 안정화를 도모하면서 민선7기 주요사업의 추동력 확보를 위한 전진배치에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국외훈련에서 복귀하는 박월훈 처장은 직급에 맞게 시민안전실장에 배치하고, 보건복지국장에는 이강혁 실장을, 도시재생주택본부장에는 장시득 부장을, 교통건설국장에는 문용훈 국장을, 트램도시광역본부장에는 박제화 국장을 전보발령 냈다.

특히, 장시득 본부장은 트램의 성공요건이 도시재생과 밀접히 관련된 점을 감안, 도시재생주택본부장 보직을 줘 트램을 기반으로 도시재생의 큰 그림을 그려내도록 배치했다.

4급 전보는 국·시정 현안인 일자리·창업·4차산업 분야와 대전시 현안인 국제행사·트램정책 분야 등에 업무경험이 있고 국장과 손발을 맞춰 일할 과장급 자원을 교체 또는 전진 배치했다.

5월 말 개방형 직위 해제 후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능이 확대되는 대변인은 그동안 원활한 수행능력과 새로운 팀장급 인력이 투입 변화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현 김기환 대변인을 유임했다.

또 노은과 오정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업소장에 이효식 건축팀장과 석희로 토지관리팀장을 승진 전보해 중부권 도매시장 활성화 및 시장상인과의 원활한 관계 개선 등을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는 지난 1월에 이어 이번 인사도 모든 직급에 대해 1회 승진과 전보 인사를 시행해 조직 안정화는 물론 제244회 임시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17일 오후 2시 부서별 결원 직위와 직렬(직류)를 모두 공개하고, 5급 팀장급은 17일부터 18일까지 희망전보 절차를 진행해 오는 19일 팀장급 전보를 사전예고 한다.

또 6급 이하 주무관은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희망전보 인사운영 등을 통해 6급 이하 전보(안)을 작성하고, 오는 26일 사전예고 할 계획이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12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