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200여명 상대 ‘자신감 넘치는 적극적인 사람이 되자’고 강조

[세종=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 서금택 세종시의장은 17일 모교인 조치원중학교 3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약 1시간 동안 특별강연을 했다.

서 의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당시 조치원 지역에 얽힌 국난 극복의 역사를 소개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또한 동국문헌비고 향시편에 기록된 조치원장의 역사를 토대로 2020년 250주년을 맞는 조치원(시)장과 관련 ‘잊지 않아야 할 우리 지역의 역사’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7년 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낸 세종시의 변화상과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국가균형발전과 지방자치의 개념에 차분히 설명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도 했다.

이어 조치원중학교 18회 졸업생인 서 의장은 이날 강연의 주제인 ‘자신감 넘치는 적극적인 사람이 되자’에 걸맞게 후배이자 미래를 이끌 주역들에게 꿈과 열정의 가치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서 의장은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추진하면 못할 일이 없으며 행정수도와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세종시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학생 본분에도 충실해서 대한민국을 이끌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강연을 마쳤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14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