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어느덧 6월 중순에 접어든 가운데 뜨거운 기온과 태양에 노출된 피부 고민은 남녀 불문 늘어가고 있다. 봄과 가을이 짧아지며 더욱 길어진 여름의 시작이기에 지금부터 좋은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에 가장 신경 쓰게 되는 것은 자외선.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 단순히 피부가 탈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와 기미 그리고 주근깨 등 피부 고민이 유발된다. 이에, 선크림이나 선스틱 등을 사용할 때에도 SPF지수와 PA지수 두 가지를 모두 확인해서 UVA와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야 한다.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A는 PA지수로, 검게 태우는 자외선B는 SPF지수로 확인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SPF30과 PA+정도도 좋지만, 여름철이나 야외 활동에 앞서 피부를 보호할 목적이라면 SPF50이상, PA+++정도는 확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 제품은 외출 직전보다 30분 정도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자외선이 특히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외출한다면 2~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주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를 위해 사용하는 선크림의 마지막은 세안.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사용하여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지만, 제대로 씻어내지 않는다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최근 선크림 사용률이 늘어나는 남성들에게도 세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가장 좋은 것은 클렌징 오일이나 로션을 사용하는 이중 세안이지만, 세정력이 좋은 클렌저를 잘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 높아지는 선크림 사용률과 함께 깔끔한 세안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레이블옴므의 멀티 남자세안제 ‘포 리펙션 클렌징 앤 쉐이빙 폼’이 있다. 쉐이빙 폼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남자클렌징폼으로 풍성한 거품과 강한 세정력으로 썬크림을 지워내는 데에 간편하게 도움을 준다. 또한, 높은 보습력으로 알려진 쉐어버터가 함유되어 세수한 뒤에도 수분감이 유지되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 역시 돕는다.

해당 제품은 레이블옴므 남자선크림의 인기와 함께 품절 후 최근 재입고 되었으며, 레이블옴므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14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