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국가기술자격증 온라인교육 전문기업 배울학이 소방시설관리사 2019년 제 19회 1차 필기시험 합격자발표일을 맞아 합격축하 이벤트를 오픈한다.

소방청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이 시행하는 소방시설관리사 자격증은 소방전문인력이 갖춰야 할 소방 관련 자격증이다. 최근 소방법이 강화되면서 소방대상물에는 필수적으로 소방시설 점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방시설관리사는 취업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소방시설관리사의 연봉 또한 평균 6,500만원 수준으로 대졸 평균임금인 4,000만원 보다 1.5배 이상 높다.

취득 후 혜택이 많은 자격증인 만큼, 매년 응시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2차실기 최종합격률 2%를 자랑하는 극악의 난이도로 수험생 대다수가 합격의 문턱에서 고배를 마시고 있다. 소방시설을 이해하는 것부터 쉽지 않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으며 공부할 양이 방대한 만큼 합격하기 어려운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배울학은 이처럼 취득하기 쉽지 않은 소방시설관리사의 첫 번째 관문인 1차 시험을 통과한 수험생을 축하하기 위해 합격축하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울학 관계자는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생을 축하함과 동시에 그들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배울학 수강생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합격후기를 통해 합격에 대한 조언을 확인하고 공부의지를 다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방시설관리사 1차시험 합격축하 이벤트는 배울학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상세사항은 배울학 소방시설관리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배울학은 최근 발송배전기술사, 위험물기능장의 성공적인 오픈에 힘입어 건축시공시술사, 토목시공기술사, 가스기능장, 가스기사,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등 다양한 자격증 인터넷강의(인강)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배울학 홈페이지에서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등 자격증별 핵심 요약집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취업정보, 독학 공부방법, 응시자격, 선임조건, 원서접수, 하는 일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해 더 많은 수험생들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esk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1952

키워드

#경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