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성민 기자 = SK텔레콤이 국내 대표 보안 전문 업체인 ADT캡스와 함께 주차 관련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주차 솔루션 ‘T맵(T map) 주차’를 19일 출시했다.

‘T맵 주차’는 SK텔레콤의 첨단 ICT기술과 ADT캡스의 주차장 관리 및 보안 노하우를 결합한 주차 솔루션이다. 운전자에게는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주차 공간 조회, 할인, 자동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탑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운전자는 ‘T맵주차’ 앱으로 희망 목적지 인근의 다양한 주차장 정보(ADT캡스 직영 주차장, 제휴 주차장, 일반 주차장)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주차장으로 이동 시 T맵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T맵주차’ 앱은 플레이 스토어, 원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후 △회원 가입 △차량 번호 입력 △자동결제용 카드 등록을 하면 주차장 탐색부터 길 안내, 앱 사전 정산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ADT캡스는 이번 ‘T맵주차’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의 이용 편의 향상은 물론 주차장 운영 효율 극대화를 이끌어,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주차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DT캡스 최진환 대표는 “SK텔레콤의 ICT 기술과 ADT캡스의 보안 운영 능력을 결합해 내놓은 핵심 서비스”라며 “운전자와 주차 운영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 솔루션으로 주차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nbntv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22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