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까지 7기 모집

 

[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진 기자 = 유투버 교육 전문 기관 '열린사람들 크리에이터 사관학교'(이하 '열크사')는 5기 수강생 수료식을 지난 30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수료한 5기수는 한의학박사, 소상공인, 청년창업가 등등 다양한 분야들의 수강생들로 구성되어 있어 향후 자신들의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것으로 기대된다.

5기 수강생 조 모 씨는 “골프선수가 되기 위해 많은 시간들을 투자했지만 정말 내가 원하는 미래가 아닌 것 같았다”며 “유튜브를 통해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를 찾고 싶었고 열크사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유튜브 교육하는 곳을 알아봤지만 모두 편집에만 초점을 맞춘 교육이라 내가 원하는 채널 방향이나 캐릭터 분석을 하기에는 부적합했다”며 “하지만 열크사는 유튜브 맞춤 편집 기법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맨투맨으로 부족한 부분을 코칭 해주시고 특히 내가 유튜브에서 무엇을 잘할 수 있을지 처음부터 끝까지 코칭을 해줬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열크사는 유튜버 양성 전문 교육 기관으로 교육과정은 ▲1:1 맞춤, ▲2주 집중 상시반, ▲4주 전문 에이전시반(화,목 5시, 8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매 기수 별로 소외계층을 선발해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어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5기수는 배 모 씨가 전액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또한 열크사는 매달 전체 기수 수강생들과 교류의 장을 연다. 이는 ‘열크사 멤버스’로 수강생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열크사는 오는 15일까지 7기를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요강은 열린사람들 크리에이터 사관학교 홈페이지 혹은 플러스친구로 문의가능하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24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