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한 황교안 대표가 군·경 경계망을 뚫은 북한 어선 귀순 사건에 대해서 "이 정권의 국방무력화가 이런 사태를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동해 북방한계선을 넘어온 북한 어선이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고 삼척항까지 들어오는 사태가 발생했다"며 "배를 항구에 대고 상륙할 때까지 군 당국은 전혀 몰랐다고 한다. 낚시를 하던 민간인이 신고한 뒤 사태를 파악했다고 하니 정말 기가 막힐 노릇이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해군, 해경, 육군의 3중 방어망이 완전히 뚫린 것이다"며 "어선이었기에 망정이지 북한 간첩선이었다면 어떤 일이 벌어졌겠느냐"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당국이 북한 어선의 삼척항 접안 사실을 숨긴 것에 대해 "우리 해상 경계가 사실상 완전히 무너진 것인데도 책임회피와 거짓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정말 이런 군을 믿고 안심하고 잠이나 잘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지 한 달 반이 지났는데도 이 정권은 여전히 분석 중이란 말만 되풀이하고 있고, 대통령은 북한의 전범 김원봉을 국군의 뿌리라고 하고 또 스웨덴까지 가서 북한의 남침을 부정하는 연설도 했다"며 "이러니 군이 제대로 돌아갈 리가 만무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사태의 책임을 엄중히 묻고 해상 경비태세 전반을 다시 점검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북한의 미사일 도발까지 있었던 만큼 9·19 남북군사합의를 무효화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튼튼한 안보 없이는 평화도 없다. 튼튼한 안보 없이 경제도 없다"며 "이런 사태를 대통령과 이 정권은 분명히 깨닫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24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