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건강한 기업문화를 가진 쥬 비스 다이어트가 ‘2019 다이어트 컨설턴트 신입 인턴 및 컨시어지 공개 채용’을 진행 중이라 밝혔다.

기업의 자산은 ‘사람’이라는 가치로 채용부터 양성까지 인재 관리에 힘써온 쥬 비스의 채용 소식은 기업 가치와 문화를 중시하는 20대 사회 초년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으로 보인다.

▶모든 컨설턴트는 각자 하나의 브랜드

쥬 비스에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전문 컨설턴트가 존재한다. 모든 컨설턴트는 각자 하나의 브랜드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쥬 비스 컨설턴트’를 단순히 살 빼주는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고 서로의 신뢰가 두텁다. 뿐만 아니라 컨설턴트는 식품영양학, 체육 운동학, 서비스 관련학, 심리학을 전공한 전문 인재들로 구성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고객을 이끌고 있다.

쥬 비스 컨설턴트들은 건강을 우선시한 다이어트 컨설팅을 통해 한 사람의 삶이 변화됨을 지켜보며, 고객과 함께 스스로도 성장해 나간다는 휴머니티를 느낄 수 있어 일에 대한 보람과 만족도가 크다고 전한다. 회사에 속해 있다는 수동적인 삶이 아닌 나 자신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기업에 이바지한다는 성취감을 느끼며, 회사에 자부심을 가지고 오래도록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가 구축돼 있다.

▶이어지는 배움, 그로 인한 성장

또한 쥬 비스는 입사 만큼이나 퇴사도 어려운 회사’라고 알려져 있다. 퇴사하는 시점까지 직원의 인생에서 가치 있는 선택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해주는 쥬 비스 기업 문화에 대한 평판이다. 직원의 올바른 성장이 기업의 가치이자 경쟁력이라는 쥬 비스의 소명 덕분에 이직률이 낮은 조직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 관계자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원 한 명 한 명의 역량을 끊임없이 키워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야를 넓히고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도록 다양한 외부 교육의 참석 기회를 주는 등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년 쥬 비스 신입으로 입사한 직원들은 “업무 이외에도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저명한 학회의 강의도 들을 수 있고, 자기 계발을 지원 받아 꾸준히 운동도 할 수 있다. 장기근속 직원과 성과가 우수한 직원에게 해외 연수 프로그램도 지원해주기도 한다”라며 입사 후 배울 기회가 많은 것에 만족감을 내보였다.

2년 연속 30% 연봉 상승과 최대 150%까지 성과급을 제공하며, 일한 만큼 확실하게 보상해주는 파격적인 성과 연봉제도 직원들의 성취감을 고취시킨다. 동료와의 무리한 경쟁을 부추기기 보다 승진 연한이 되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제공되는 투명한 공개 테스트로 승진이 진행되기 때문에 상급자나 조직원과의 갈등 없는 사내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 것도 유명하다.

또한 독서광으로 유명한 쥬 비스 다이어트 조성경 회장과 모든 임원진들은 끊임없이 책을 읽고, 좋은 책을 직원들에게 자주 추천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직업 의식이 투철하고, 회사의 비전과 목표에 몰입하는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 유독 회사의 대표와 임직원을 따르고 존경하는 직원들이 많은 이유기도 하다. 노력하고 그만큼 인정 받는 임직원을 롤 모델로 삼고, 그로 인해 자신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쥬 비스 안에서의 배움은 계속 대물림 되고, 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미래 대체 불가한 감성 인재를 키우다

쥬 비스 다이어트는 인공지능으로 인해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생겨나는 현실에서, 인간을 도태시키는 방법이 아니라 인간만이 가진 ‘감성’ 영역을 주력한 인재 채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이어트 산업에 A.I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한 쥬 비스가 사람의 채용을 줄이지 않고 오히려 사람과 인공지능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업무 분장을 이뤄내 더 주목 받은 기업이다.

실제로 쥬 비스의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똑똑한 AI도 이뤄낼 수 없는 감성적인 ‘관계’의 영역을 형성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꾸준한 동기 부여를 통해 고객 감동을 이끌어내는 대체 불가한 역량을 지니고 있다.

쥬 비스는 고도화된 AI 시대에서 인간이 해야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미리 인지하는 교육을 오랜 시간 진행했고, 실제 다이어트 업무 환경에서 사람과 AI를 효율적으로 배치한 결과 독자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며 기업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4차 산업시대의 미래 유망직종으로 선정돼 희소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6월 25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 접수 중

6월 25일까지 1차 서류 접수가 마감되며, 2차 인적성 검사 및 면접, 3차 임원 면접을 거쳐 7월 1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쥬 비스 다이어트 컨설턴트 신입 인턴 및 컨시어지 부문으로 관련학과 전공 및 다이어트 컨설턴트&운동 컨설턴트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쥬 비스 다이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 담당자는 "쥬 비스 다이어트가 17 년간 오직 고객의 건강을 위해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회사와 목표를 같이하고 움직이는 직원들 덕분이다. 전 직원이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 문화의 복지제도 구축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인재 양성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건강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이라는 확고한 철학으로 전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쥬 비스 다이어트공개 채용의 문을 두드려 보자.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25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