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지난 19일  지역의 역사적 인물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심산문화테마파크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에 완료된 기본계획(변경)을 바탕으로 심산문화테마파크의 추진방향과 계획을 설명하고 향후 사업진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본 사업은 총사업비 237억 을 투자해  성주군 대가면 칠봉리 일원에 성주의 대표적 독립운동 인물인 심산 김창숙선생의 생가마을 주변으로 진입로를 개설하고 칠봉산 기슭에 관광 컨벤션시설과, 숙박시설을 도입해 교육, 휴양, 체험을 동시에 아우르는 성주의 관광거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용역을 맡은 ㈜한국종합기술 김영철 상무는 “심산 김창숙 선생의 역사적 의미와 대가면 칠봉리의 지역적 의미를 본 사업에 담아내고, 자연을 최대한 보존 활용해  성주만의 특성을 살려 과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심산문화테마파크가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이자 성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관광자원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30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