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 개장
'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 개장
  • 손지훈 선임기자
  • 승인 2019.06.22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사진=손지훈기자)
▲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사진=손지훈기자)

[서울=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전라북도가 개최하는 ‘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이 서울 강남구 쎄텍(SETEC) 제 2전시실에서 21일 개막했다. 

개막식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꾸준히 행사장을 방문했다.

도와 13개 시군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내방객을 위해,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책자금, 적합지역 선정, 귀농사업 아이템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경기도 광주시 에서 찾아 온 박희성(남, 56세) 씨는 “은퇴 후 귀농귀촌을 준비하려니 막연한 생각이 들어서 찾았다”며 “여러 지역의 귀농귀촌 전문가들에게 직접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각 시군 상담부스를 가기 전에 전라북도 종합 홍보관 을 먼저 들르면 본인의 성향이나 선호하는 귀농귀촌 사업 방향에 따라 적합한 시·군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전라북도 농촌 활력과 이지형 과장은 “사전등록자들을 분석해보니 초보 귀농귀촌 수요자들이 많은 데 이 행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귀농귀촌의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22일 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무료다. 현장에 방문하면 귀농귀촌 가이드북도 받을 수 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3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