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600여 명 대상

[태안=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2019년 유류피해지역 어린이·청소년 건강영향조사’를 실시한다.

올해로 6차에 접어든 이번 건강영향조사는 유류피해지역에서 오랫동안 거주했거나, 인근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류사고의 장기적인 건강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설문조사, 신체검진, 중금속·환경호르몬 생체시료 분석 등의 건강 검진을 진행하는 한편, 환경성질환의 위험성 인식 및 예방관리 등을 위한 환경보건 교육 사업도 함께 진행된다.

군 환경보건센터 관계자는 “건강검진 분석결과와 건강영향 연구를 통해 유류오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조사해, 군민들의 건강을 확보하고 국가 환경보건 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9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된 건강영향조사에 참여한 어린이·청소년은 총 4,400여 명에 달하며, 군 환경보건센터는 올해 성인이 된 검진대상자의 추적조사를 통해 시간경과에 따른 건강영향 변화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041-671-5324)로 문의하면 된다.

 

manak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0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