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내외뉴스통신] 이혜진 기자 = 필라테스는 주로 다이어트, 미용의 목적으로만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필라테스는 오래 할수록 효과가 커지는 운동으로써 자신의 몸 건강을 위해서, 아프지 않기 위해서, 질병 또는 체형의 불균형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로 재활에 초점을 맞춰 꾸준히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임산부 전문 필라테스로 잘 알려진 ‘다옴필라테스’에서는 수강 시 체형 교정 효과는 물론이고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출산 등 다양한 목적성에 부합하는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수강생의 건강한 삶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임산부 전문 필라테스 자격증까지 소지하고 있다.

 

임신중인 산모는 릴렉싱 호르몬이 분비되어있는 상태라 스트레칭만 하는 건 오히려 좋지 않다. 그래서 더욱 조심스럽기 때문에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임산부 필라테스는 1:1로만 진행이 되며 몸상태에 따른 체크리스트 작성후에 운동 가능여부를 판단한다.

그러나 다태아(쌍둥이)인 경우에 산전운동은 거의 안하는게 좋다.

 

‘다옴필라테스’는 임신중인(산전)회원의 건강과, 태아의 건강, 순산을 위해 계속 발전중이며 많은 회원들의 순산을 위해 노력했다.

비전문가가 수업을 지도하는 센터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체형 교정이 아닌 부상 문제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소그룹이나 1:1기구필라테스 샾 선정 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선생님의 경력이나 커리어 경험이다.

 

‘다옴필라테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프로그램의 난이도(난이도의중요성)이다.아무리 좋은 운동이라도 회원과 맞지 않은 난이도의 프로그램이 짜여 적용이 된다면 효과는 떨어진다. 회원은 흥미를 갖지 못해 꾸준한 운동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전주 ‘다옴필라테스’관계자는 회원들이 하기 어려운 동작의 난이도부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회원님들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 꾸준한 강사진 교육과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임산부 필라테스,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과 균형잡힌 몸매까지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겠다"며 서비스에 자신감을 보였다.

 

 

hskimi@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2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