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야 친구하자!’ 주제로 초·중·고학생들 참여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사)세계여성평화그룹 광주전남지부(IWPG, 순천지부장 이영희)는 지난 22일 전남 순천만 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초·중·고학생들과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 김은옥 전남여성작가협회 협회장 , 손차영 한국미술협회 및 대한민국여성작가회 이사, 김용궁 (사)한국미술협회전남지회 화백, 김화수 화가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희숙 전 여수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두 번째 진행되는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가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세계평화의 간절한 염원이 도화지에 담겨서 우리 아이들을 통해 전쟁을 끝내고, 영원히 평화와 친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 학생들은 ▲평화 사랑 ▲무기근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문화 ▲평화의 손편지 등의 주제로 전쟁종식을 소망하고 평화문화 전파를 바라는 마음을 작품으로 그려냈다.

더불어 전남동부보훈지청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의 아픔을 일깨우기 위해 전쟁사진 전시회, 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무기장난감 교환부스, 체험부스 등 부대행사를 준비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주최 측은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평화사랑 기념티를 증정했고, 전남동부보훈지청, 광양시 새마을부녀회, 대한적십자 더함플러스 봉사회, 순천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전남여성작가협회, 웅진씽크빅 등의 후원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영희 순천지부장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먼저 평화 문화를 선도하고, 더 나아가 전 세계에 평화문화의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국내와 해외 100여개 지부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회 시상은 초·중·고등학생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이 수여됐다. 광주전남 예선대회에서 지역 특별상으로 IWPG광주전남 지회장상과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상, 박지원 국회의원상, 윤소하 국회의원상, 이용주 국회의원상, 이용재 전남도의장상, 허석 순천시장상, 김경탁 전남동부보훈지청장상, 정양호 (사)한국미술협회전남지회장상, 김은옥 전남여성작가협회장상으로 시상했다.

전국 예선 당선작(국가별3점) 대상으로 IWPG 본부에서 선정한 심사위원회에서 본선심사를 실시해 7월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시상은 작품 전시회를 겸하여 진행되고 수상작품을 모아 작품집도 출간할 계획이다.

IWPG는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과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등록돼 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여성 평화네트워크, 여성 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을 통해 활발한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UN 여성단체들과 연합하여 DPCW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 및 촉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4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