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비아이(김한빈) 및 YG엔터테인먼트 의혹을 대리신고한 방정현 변호사의 발언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방정현 변호사는 지난 6월 17일 "권익위는 현재 제보자 신고 내용을 검토 중에 있으며, 최대한 빨리 수사기관을 정해 사건을 이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권익위에 비실명으로 대리신고한 제보자에 대해 "권익위가 지정하는 수사기관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이것이 권익위에 비실명 대리신고를 한 취지에 부합한다는 판단"이라고 전했다. 

또 "제보자는 권익위의 판단 및 결정을 전적으로 따를 것"이라며 "만약 제보자가 출석을 요구하는 수사기관에 출두해 자체적으로 조사를 받는다면, 이는 권익위 신고 취지 자체를 몰각시키는 행위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방 변호사는 제보자의 신변보호를 당부하기도 했다. 방 변호사는 "최근 한 경제 연예지를 통해 제보자가 특정되어 실명이 노출됐습니다. 이는 명백한 공익신고자보호법 위반"이라며 "현재 제보자가 외국에 머물고 있는 건 이번 제보를 통해 따라오는 각종 위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게다가 경찰은 현재 각종 매체에 제보자의 위치를 노출, 어느 나라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리고 있다"며 일부 추측성 기사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방 변호사는 "이번 사건의 본질은 제보자가 아니다"라며 "비아이 마약류 의혹이 무마된 과정"이라며 "해당 사건이 모두 멈춰진 과정에서 YG와 수사기관에 어떤 유착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방정현 변호사가 언급한 제보자는 실명이 노출된 한서희다. 방정현 변호사는 한서희를 대리, 권익위에 비아이(B.I)및 YG엔터테인먼트 의혹에 대해 비실명 대리신고를 해둔 상태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5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