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연자육이 화제다.

최근 방송된 MBN '천기누설' '식재료 효능 대백과' 코너에서는 '체중 14KG 감량 지방 쏙 빼주는 연자육'편에 방영됐다.

연자육은 연꽃의 씨앗을 뜻하며 수확시기는 9~10월이다. 연자육 효능으로는 각종 독소 제거 능력이 탁월해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굳은 혈전을 녹여 혈액 내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연자육에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각종 암 예방은 물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이밖에 연자육의 아세틸콜린 성분이 기억력 감퇴를 막아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날 방송에 등장한 한 여성은 “3개월 동안 14kg 정도를 감량했다”고 밝혔다.

다만 연자육의 부작용으로 배뇨 지연이 따를 수 있어 평소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경우 섭취를 지양해야 한다. 또한 생으로 섭취시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연자육은 독성이나 체질에 따른 연자육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연자육 과다 섭취 시 연자육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연자육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8~10개로, 이 이상 섭취할 경우 연자육 부작용으로 복통이나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연자육 먹는 법은 연자육밥이 대표적이고, 이 외 연자육 먹는 법으로 연자육 분말 가루를 활용한 연자육차도 있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5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