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오후 2시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충주=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시보건소가 내달 2일 오후 2시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암 예방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이재우 교수(충북대 의과대)를 초청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암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강의에서는 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 영양교육, 암 예방 운동의 중요성 등의 유익한 내용을 전하며 향후 추가 교육에 대한 참여자들의 요청이 있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암 진단 및 암을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 대상 ▲검진 주기 ▲검진 방법 ▲유방암 자가검진 방법 등의 내용을 전할 내용이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암을 예방하고 이겨내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조기검진이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제는 단순하게 오래 사는 것이 아닌, 건강하게 오래 사는 ‘건강수명’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암 예방 특강 교실에 참여하여 건강 100세를 위한 예방법을 익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암 예방 특강 교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방문건강팀(☎641-3054, 3176)으로 문의하면 된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6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