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원조튀김족발로 자리매김한 홍능족발1977은 청량리 맛집인 홍능족발1977의 2호점으로 묵묵히 한자리에서 40년간 운영했던 전통과 비법을 그대로 가져왔다.

왕십리에 위치한 홍능족발1977 대표는 5성급 호텔 쉐프 근무 시절 필리핀식 족발 요리인 크리스파따에서 영감을 얻어 튀김족발을 개발하였다. 40년간 운영했던 청량리 부모님가게 홍능족발 1호점에서 2014년 처음 선보여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튀김족발을 유행시켰다.

튀김족발의 특징은 겉이 치킨처럼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워 족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족발 특유의 잡내가 없으며, 기분 나쁜 기름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금요일 저녁 치맥을 찾던 젊은이들이 튀김족발에 열광하기 시작했다.

오랜 기간 동안 한결같은 맛으로 사랑받아 온 홍능족발1977은 TV 유명 맛집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원조튀김족발의 맛을 고객들에게 알려왔으며, 대한민국 원조튀김족발로서 입소문 나게 되었다.

매운족발은 은은히 올라오는 매운맛이 손이 계속 가게 되는 매력이 있다. 특히 여성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홍능족발1977의 대표 메뉴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나도 탱탱함을 유지하는 쟁반국수이다.

홍능족발1977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한 메뉴 개발과 서비스로 더욱 사랑받는 홍능족발1977이 되겠다"며 손님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6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