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외국인 사후면세점 특화거리’조성
대구 동성로, ‘외국인 사후면세점 특화거리’조성
  • 한유정기자
  • 승인 2019.06.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성로 초형물 제막식에 류규하 중구청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대구시)
▲ 동성로 초형물 제막식에 류규하 중구청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대구시)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대구 동성로(씨지브이(CGV) 대구한일점~구중앙파출소)에 사후면세점 특화 거리를 조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후면세제도는 외국인 관광객이 사후면세점에서 3만원 이상 물건을 사는 경우, 물품 대금에 포함된 부가가치세 및 개별소비세를 환급하여 주는 제도로, 즉시 환급 또는 사후환급(출국장, 시내환급창구)이 있다. 

즉시 환급은 건당 30만원 미만, 총 100만원까지 매장에서 바로 면세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사후환급은 매장에서 구매 후 시내환급창구펀드에서 구매금액 500만원까지, 출국장에서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환급이 가능하다.

동성로 일대 750개 점포 중 사후면세점이 100개(즉시 환급 25, 사후환급 75)가 가맹되어 있으며, 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200개까지 늘려나갈 예정이며, 동성로에 가로등 배너를 게시하고, 사후면세점 특화 거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환급 편의를 위해 시내환급창구를 반월당역 부근 현대백화점 8층에 운영하고 있으며,  동성로 대구백화점 본점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시내환급창구에서 환급받은 금액으로 재구매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동성로 사후면세점 특화 거리와 시내환급창구 홍보를 위해 3개 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별 2,000부 홍보 리플릿을 제작, 관광안내소 및 주요 교통거점 등 필요한 시설에 비치할 예정이다.

25일 조형물 제막식에는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 류규하 중구청장, 이영애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박상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 윤현 대구시 관광협회장, 오용수 대구관광뷰로 대표이사, 양기환 동성로 상점가 상인회장, 장재영 대현프리몰 대구지사 지역장 등이 참석했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 동성로에 사후면세점 특화 거리를 조성하여 동성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편의 향상과 지역 경제에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8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