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부터 땅끝·북항 등 관내 23개 파출소 대상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김병로 서해해경청장은 여름철 해양문화 성수기를 맞아 전남 해남군 땅끝, 목포시 북항파출소를 비롯한 관내 23개 전체 파출소에 대한‘치안현장방문 순회교육’에 나섰다.

김 청장이 실시하는 이번 치안현장방문 순회교육은 현장부서(파출소)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해양 상황처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해양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청장은 지난 24일 목포 관내와 영광, 신안군 지도파출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는 한편, 직접 파출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안현장방문 순회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김 청장은 교육을 통해 “해양에서의 사건‧사고는 사회적 파장이 크고 대형 인명 피해로 이어질 개연성이 높기 때문에 해양에서 완벽한 상황 대응이 요구된다”며,“안전한 바다를 구현하기 위해 신고접수 또는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신속한 보고‧전파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청장은 25일에는 진도와 해남 땅끝파출소를 방문했으며, 순차적으로 관내 23개 해경파출소를 찾아가‘치안현장방문 순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9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