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한 통합물관리 대응체계 마련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시(환경수자원과)가 물관리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한다.

충주시는 최근‘물관리 종합대책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종합대책 수립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충주시 전반의 물관리 현황 기초조사 및 문제점을 분석해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고, 깨끗하고 안정적인 분야별 용수 공급을 위한 중·장기적인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지속가능한 통합물관리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도시성장과 산업단지 신설로 인해 선제적 용수 확보가 필요함에 따라 생활·공업용수가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대처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용역 수행기간 중에는 매월 1회 8개 분야 21명으로 구성된 충주시 물관리 종합대책 TF팀, 수자원 관계기관, 전문가의 자문 청취 및 용역 수행상황 등을 점검하고, 시민 대상의 물관리 분야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용역에 반영할 예정이다.

연구용역 범위는 2020년부터 2035년까지로 충청지방행정발전연구원(주)이 용역을 맡아 2019년 12월까지 7개월에 걸쳐 수행한다.

충주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용수 공급은 지역 발전과 시민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빈틈없는 물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0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