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공무원 시험, 고교과목 사라지고 전문과목 필수화
9급공무원 시험, 고교과목 사라지고 전문과목 필수화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6.2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2년부터 9급 공무원 필기시험에서 고교과목이 제외된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오는 2022년부터 9급 공무원 필기시험에서 고교과목이 제외된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이제 9급 공개채용 필기시험의 선택과목에서 사회·과학·수학 등 고교과목이 제외되고 직렬별 전문과목이 필수화된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무원임용시험령’ 개정안을 26일 입법예고한다고 25일 밝혔다.

현행 9급 공채 필기시험의 선택과목은 직렬별 전문과목 2개와 사회·과학·수학 등 고교과목 3개 가운데 2개를 선택하게 돼 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선택과목에서 고교과목은 없어지고 직렬별 전문과목이 필수화되는 것이다. 

실제 지난해 세무직 9급 공채 합격자 가운데 선택과목으로 전문과목을 하나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가 무려 65.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과목 개편은 일반행정·세무·관세·검찰 등 모든 행정직군 23개 직류에 적용된다.

개편이 이뤄지면 직류별 응시생들은 기존 필수과목 3개에 필수화된 전문과목 2개 등 5개 과목의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인사처는 수험생이 충분한 준비기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개정안을 2년간의 유예기간을 두고 2022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symarry@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1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