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 '신청사 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가 시민의 뜻을 담아 신청사를 건립한다는 기본원칙을 밝힌 가운데,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구시 신청사를 주제로 한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13~14일  대구육상진흥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참가대상은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으로, 오는 7월 1일 ~5일까지 학년별 50가족씩, 총 300가족의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대회 홈페이지(http://www.dggrim.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대회 기간 동안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존, 포토존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진행한다.

입상자는 심사를 거쳐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후, 오는 7.26 대구시청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시상하며, 입상작은 8월 7일~11일까지 5일간 대구시 어린이회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준비물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dggrim.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그림 그리기 대회가  신청사에 대한 이야기꽃을 도란도란 피우며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대회에, 대구시의 진정한 미래 주인인 어린이들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3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