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와 대구시간호사회는 오는 27일  엑스코에서 모유수유로 자란 대구 거주 아기 120명이 함께하는 ‘제14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는 모유가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면역향상 및 정서적 유대를 촉진하여 신생아의 건강 및 두뇌발달을 돕는다는 사실을  알리고, 아기의 건강과 인성발달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강조하고 모유수유 실천가족을 격려함으로써 건강한 아이양육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열린다.

대회당일 심사는 소아청소년과전문의, 간호대학교수,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아기들의 성장, 모아애착 정도, 발달·건강진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부대행사로는 베이비 마사지,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 육아상담이 진행되며, 참여가족들이 아기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포토존, 아기놀이터 등이 운영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모유수유의 홍보와 함께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지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3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