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크릴오일의 효능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TV주치의 닥터 지바고'에서는 크릴 오일이 소개됐다. 크릴오일은 새우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오일이다.  

방송에 따르면 이 새우는 지구상에서 가장 몸집이 큰 동물인 흰수염고래를 비롯한 다양한 고래와 펭귄, 물개 등의 먹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새우를 먹는 펭귄의 경우 남극의 혹독한 추위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지만, 동맥경화 등의 혈관문제가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 즉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 

또한 이 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만든 오일의 오메가-3지방산에는 적색의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스타잔틴은 영양이 닿기 어려운 미세한 부분까지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눈의 안쪽이나 뇌까지 도달하여 동맥경화예방 및 혈행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됐다.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크릴오일의 부작용으로는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다. 당뇨환자의  경우 혈당수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용을 하지않는 게 좋다.

크릴오일은 단독 섭취보다는 비타민 E와 복용하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고 ,공복 섭취는 피하는 게 좋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6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