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은 27일, 영종도에 주민 및 인천영종공항을 이용하는 국민에게 치안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한 '인천영종경찰서' 신설이 행정안전부 심의에 최종 통과하게 되면서 "신설사업의 청신호가 켜졌다" 고 밝혔다.

인천 영종도는 인천국제공항이 있고, 신도시 건설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치안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할경찰서와 거리가 있어, 영종 주민들은 치안행정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안 의원은 작년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행안부와 기재부에 '영종경찰서 신축' 에 대한 필요성을 요구해왔고, 정부부처와 지속적으로 논의해온 결과 영종도지역 치안강화를 위한 영종경찰서 신설 사업 행안부 심의를 통과시켰다.

안 의원은 "영종경찰서가 신설된다면 인천국제공항 등 지역개발로 인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치안수요를 균등하게 분담할 수 있고, 영종도 지역주민들과 인천공항을 방문하는 이용객의 치안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 남은 기재부 최종심의 통과와 국비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9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