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내외뉴스통신] 김예지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은 오는 6월 29일 오전 10시 평창 대관령 국민의 숲에서 유아를 대상으로 '숲체험 키즈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산림청 정부혁신 실행계획의 일환인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반영하여 100여명의 유아와 부모가 함께 숲에서 오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숲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유아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칸디아모스 나무액자 만들기, 향낭주머니 만들기 등 자연물을 이용한 체험 활동 등 8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관내 17개의 국민의 숲 운영 활성화와 국민들의 숲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가 열리는 대관령 국민의 숲은 유아숲체험원으로도 활용되고 있어 유아숲지도사를 상시 배치하여 연간 2만여 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숲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숲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을 즐기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yeji985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0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