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북 보은군 종곡초등학교(교장 김홍석)은 27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동 세계 시민 교육 캠프’를 운영했다.

이 날 학생들은 국제화시대 세계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핵심역량인 문화다양성과 리더십, 소통, 자아존중감, 에티켓 등을 익히고 Animals, Description,

Traveling 등 세 가지 주제로 영어 수업을 했다.

또, 수업은 원어민 교사가 직접 진행하며 놀이 활동과 역할극을 통해 다양한 외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생들로 하여금 외국어 교육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함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해 세계시민으로서 자질을 향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모 학생은 “새로운 원어민 선생님이 오셔서 다양한 놀이와 퀴즈, 역할극으로 수업을 하니 시간이 정말 빨리 갔다.”며, “영어를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는 리더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김홍석 교장은 “‘감동 세계시민교육 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화 시대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감동 세계시민교육캠프‘는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남부분원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해 상대적으로 외국어 습득의 기회가 부족한 농촌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외국어 수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0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