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맥주, 페일에일 금메달맥주 ‘인생에일’ 편의점 CU통해 출시
플래티넘맥주, 페일에일 금메달맥주 ‘인생에일’ 편의점 CU통해 출시
  • 임지은 기자
  • 승인 2019.06.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이하 플래티넘맥주)가 ‘금메달맥주’로 불리는 페일에일 수제맥주 ‘인생에일’을 편의점 ‘CU’에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맥주 성수기 여름을 맞아 출시된 페일에일 수제맥주 ‘인생에일’은 젊은층 사이에서 인생샷, 인생템 같은 말로 유행을 타고 있는 ‘인생’이라는 단어와 수제맥주 또는 크래프트맥주를 상징하는 ‘에일’의 합성어로, 기억하기 쉬우면서도 친근한 단어로 제품의 품질을 전달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과거 금메달맥주 인생에일은 2002년 플래티넘맥주가 국내 최초로 양조한 이후 줄곧 생맥주(크래프트맥주)로 생산돼 전문 맥주펍에서만 판매됐다. 그러나 이번 여름에는 편의점 CU에 서 500ml 캔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인생에일 편의점맥주는 알코올 함량 5.2%의 아메리칸 스타일 페일에일 수제맥주에 상큼한 감귤과 자몽, 신선한 열대과일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청량감과 맥주 특유의 쓴맛이 균형 있게 더해져 목 넘김이 부드럽고 일반적인 에일맥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에일맥주는 독보적인 맛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맥주 대회 중 하나인 호주 ‘2015 AIBA’(Australian International Beer Awards)에서 금상을, 국내외 10개 대회에서 10회의 본상(금상, 은상, 동상, 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해낸 바 있다. 이에 업계 관계자는 “인생맥주가 국내 맥주 대기업 3사의 맥주나 수입맥주와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플래티넘맥주는 ▲골드에일 ‘골목대장’ ▲저먼필스너 ‘퇴근길’ ▲세션 아이피에이(IPA) ‘퇴근길II’ ▲화이트에일 등의 제품을 전국 1700여개 업장에 판매중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4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