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공보육 실현을 위한 국가의 역할은?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 품질향상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하고,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변용만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저출산으로 인해 자녀에 대한 과잉보호 현상과 학부모의 보육에 대한 기대 욕구는 날로 커져가고 있다”며 “높은 보육의 품질 향상을 통해 진정한 공보육 실현을 위한 정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제자로는 이은주 경기도의회 예결산 특별위원장, 남상덕 경기도 보육정책과장, 문지상 한국보육진흥원 차장, 이수련 수원과학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교수, 김신자 푸른숲어린이집 원장, 김은숙 열린어린이집 학부모, 권용주 새싹어린이집 교사 등 7명이 나섰고, 권정숙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1부 개회식에 이어 장영인(한라대 사회복지과 교수) 한국영유아보육학회 부회장의 ‘국가책임보육과 공공형의 역할’을 주제로 한 주제발표, 2부 토론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한편 이번 토론회에는 변용만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박옥분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 위원장, 김용희 한국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인숙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경기북부지부 회장을 비롯해 발제자와 참가자 등 총 300여명이 자리했다.

* 공공형어린이집은? 국가의 심사에 따라 민간·가정 등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운영비 지원, 보육의 안정적 운영, 품질향상 등을 도모하는 공공보육인프라를 의미한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5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