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스트레스, 식습관, 계절 변화는 종종 얼굴에 뾰루지를 나게 한다. 작은 면포성 여드름부터 염증이 가득한 화농성 여드름까지 4계절 시시때때로 여드름은 몸의 변화를 그대로 드러내기 마련이다.

과거에는 이런 여드름을 손톱으로 쉽게 짜내고 방치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뷰티 지식이 높아진 지금은 그런 사람이 많지 않다. 여드름 압출기를 이용해 집에서 홈케어가 가능해졌으며 다양한 뷰티 기기도 쏟아지고 있다. 압출기도 바늘 형태부터 올가미 형태와 크기까지 다양하고 각질 제거 기기와 압출 기기도 있다. 이외에도 여드름 스케일링이나 여드름 없애는 화장품, 에스테틱 등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집에서 여드름 압출기나 뷰티 기기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기기의 청결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사용 후에는 물로 씻어내고 면으로 깨끗이 물기를 제거해준다. 기기를 화장실에 보관하면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되므로 건조한 곳에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압출기 사용법은 바늘 형태의 란셋으로 좁쌀 화농성 여드름에 구멍을 내 염증이 빠져나올 수 있게 해준 뒤 주변을 짜내야 한다. 염증의 씨앗까지 짜낸 후에는 여드름용 화장품을 발라주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압출 전 후에는 각질을 관리하고 압출 후에는 팩 등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압출 전 클렌징폼이나 페이스 스크럽 등으로 묵은 각질을 벗겨내주어야 여드름을 방지하고 압출이 수월해진다. 피가 날 정도의 큰 화농성여드름을 압출한 경우에는 습윤 드레싱 밴드를 붙여 상처를 아물게 하고 자외선을 차단해 착색을 방지해주어야 한다.

수분 부족형 지성 여드름은 기초 제품 선택은 물론 폼클렌징의 선택도 중요하다. 여드름 피부 자극은 줄이고 수분은 높여주는 제품인지 체크한다. 화장품 쇼핑몰을 비롯해 드럭스토어 등의 인기 순위 여드름용 세안제 제품을 참고하되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제형과 성분을 따져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여드름&클렌징 2-SET’는 지성, 복합성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다. 함께 구성된 TS 훼이스 타올은 세안, 샤워시 사용하는 '얼굴 때 타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스코스 레이온이 피부 사이사이 노폐물은 물론 코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다만 힘주어 세게 밀어내면 피부에 무리가 가고 손상이 올 수 있어 거품 세안을 하듯 부드럽게 밀어주는 것이 좋다.

티에스 아크네 클렌징 폼은 기능성 클렌징 폼으로 살리실산을 함유해 피부 각질 및 피지를 케어해준다. 식물성 보습성분으로 세안은 물론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가벼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5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