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8차 북핵외교안보특위 회의에서 북한 비핵화를 낙관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 하는 일들을 보면 한숨만 나온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대통령은 영변 핵시설만 완전히 폐기하면 되돌릴 수 없는 단계라고 말씀하셨는데 국제 사회의 일반적 시각과는 완전히 동떨어진 것이다"며 "영변 핵시설 폐기만으로 불가역적인 비핵화가 달성된다는 주장은 결국 북한 입장을 대변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미북이 비핵화 대화의 최종 목표에 합의했다고 말씀하셨는데 대통령의 주장도 전혀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전 세계가 김정은을 못 믿겠다는데 김정은의 비핵화의지를 믿는다는 말까지 했다. 문 대통령이 크게 오해하고 있든지 북한을 감싸기 위해 사실과 다른 말을 하는 건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대통령이) 북한 변호인 역할을 자처하지만 결과적으로 어떻게 됐느냐"며 "북한은 외무성 북미국장 담화를 통해 대화는 북미 간에 하니 참견하지 말라, 남북사이의 교류나 물밑대화가 있다고 광고하지 말라고 했다. 아예 대놓고 문 대통령 발언을 부인하고 모독했다. 국민 자존심까지 처참하게 짓밟았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그런데도 어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김정은의 비핵화 의지에 변화가 없다는 대화를 또 했다고 한다"며 "중국이 후견인 역할을 하고 우리가 보증인이 돼 대북제재완화를 도우려는 거 아닌가"라고 말하며"그렇게 모욕당하고도 고집스레 북한을 편드는 모습이 참 안타깝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이렇게 외교는 대북제재 완화에만 올인하고 안보는 김정은의 선의만 바라보고 있다"며 "그러니 우리 외교도 안보도 모두 엉망이 될 수밖에 없다. 한미동맹을 비롯한 4강외교가 수습 불가능할 정도로 무너지고 망가졌다"고 주장했다.

한편 한국당 북핵외교안보특위는  이날 '안보실정백서: 문재인 정권 2년, 안보가 안 보인다'라는 주제로 안보실정백서(초판)를 발간했다.

백서에는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실정이 자초한 외교안보 분야의 위기와 관련해 ▲국군 무장해제 ▲남북관계 주도권 스스로 포기 ▲문재인 정부의 비핵화 노력은 북한의 핵강국 완성에 기여 ▲김정은 보증 선 문재인 정부 외교 참사 ▲한미동맹의 점진적 와해 ▲한국외교의 고립무원 ▲포퓰리즘 국방개혁 ▲문재인 정부의 수모 퍼레이드 등 8개 주제로 나누어 담았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6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