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수기자가 만난 사람_ 라파로페 황기철 대표

[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진/ 김남수 기자 = 가짜가 판친다. 최근 발암물질을 다수 포함한 한 업체의 샴푸가 천연샴푸로 둔갑해 판매된 사실이 적발되면서 소비자들을 경악케 했다. 이 업체는 개인 사업자 블로그를 통해 자사의 샴푸가 천연샴푸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이 샴푸의 주요 성분은 발암물질로 규정된 계면활성제 코카마이드 디이에이를 비롯해 페녹시에탄올, 소듐 라우렐 설페이트, 암모늄 라우렐 설페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피이지 등 인체에 유해한 위험 물질이 다수 포함됐다. 이처럼 가짜 천연 제품이 곳곳에 숨어있어 혼란을 가중시키는 이때 라파로페(대표 황기철)가 주목받고 있다. 라파로페가 보유한 독자적인 TRUE ECO BIO 기술력을 바탕으로 순수한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건강과 행복을 전할 수 있는 천연 바이오 제품을 만들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이다. 17년간의 바이오기술을 코스메틱으로 융합하여 차원이 다른 천연 제품을 선보이는 라파로페 황기철 대표를 만났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 1로에 자리한 라파로페는 Soli Deo Gloria의 창업 목적과 치료(RAFA)+치유(ROPHE)를 위한 제품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친환경 R&D 전문기업으로 충북산학융합본부 기업연구관에 입주하고 제조공장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독자적인 라파로페 ECO BIO 제조기술과 자연으로부터 얻은 순수한 원료를 최적의 조합으로 발효한 후 효소/숙성/정제 공법과 차별화된 고기능성 원료로 보이지 않는 곳까지 치료 및 치유하는 TURE ECO BIO 브랜드다. 황기철 대표는 17년간 친환경 소재 연구 전문가로 활약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학 합성물 소재를 첨가하지 않아도 효과가 뛰어난 세정제를 만들기 위한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 그는 완벽한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무려 3천5백 번이라는 실험을 거쳤다. 그 결과 이곳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적용한 ‘라파로페 프리미엄 천연비누’가 만들어졌고,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 센터에서 개발물질에 대한 in vitro 시험을 통해 미백, 주름개선, 항산화, 항염증, 항 아토피 효능 등이 입증됐으며, 서원대학교 글로벌 피부 임상센터를 통해 세포독성시험과 총 33명의 피험자를 통해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여 피부 반응도는 0으로 산정되어 최종 판정 기준에 의해 무자극으로 판정되었다.

유황온천+아로마테라피+원적외선(생명 광선)의 트리플 테라피 효과

라파로페는 천연물 소재를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R&D 중심의 기업으로 자체 연구소와 제조공장을 직접 운영하면서 재료부터 추출까지 직접 수행하여 제품의 차별화를 더욱더 강화하고 있으며 전 공정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이다. 무엇보다 자체 차별화 추출장치(바이오 진공저온 순환식 무압력 추출기)를 도입하여 향성분과 정유성분까지 완벽히 추출하고 있다. 프리미엄 천연비누는 RR(RafaRophe) 제법으로 비누 검화에 사용되는 정제수 대신 차별화된 바이오피드백 추출 시스템을 통해 직접 기능성 원료를 추출하여 사용하여 프리미엄 제품의 품질을 더욱 확고하게 앞서가는 회사이다. 천연 지방산(코코넛+팜)을 자체 추출액으로 검화하여 독창적인 비누 베이스를 직접 제조하고, 복합유황 특허물질(제10-1973935호, 제 10-1973936호)과 기능성 물질을 추가해 완제품까지 한 공정으로 완성된다. “라파로페 프리미엄 천연비누 모든 제품에는 아로마 전문가가 직접 브랜딩한 천연에센셜오일 3%~4%와 라파로페 특허물질 복합유황(유황온천 3,000배 이상 농도 함유)으로 날마다 유황온천과 아로마테라피, 원적외선(생명광선)의 트리플테라피로 아름다운 피부의 첫 시작을 행복으로 채워준다.

‘No 1’을 넘어 ‘Only 1’ 차이가 아니라 차원이 다릅니다!

그동안의 걱정과 고민은 잠시 접어두고, 편안하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라파로페만의 독창성과 신선함을 보여줄 차원이 다른 Only One 프리미엄솝을 만나보세요! 라파로페 프리미엄 천연비누의 종류를 물어보니 무한대라고 한다. 무슨 의미인지 설명을 들어보았다. ‘현재의 최선에 만족하지 마십시오! 새로움은 계속되고 놀라움은 더 할 것입니다! 라파로페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열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존 세계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바이오 피드백시스템(성분 추출 능력 95%)을 장착한 추출기 2대를 새로 도입하여 기능성 천연물 소재를 직접 추출하여 정제수 대체로 모든 제품에 적용하여 시즌2 제품으로 새롭게 라인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2019년 6월에 새로운 시즌2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라파로페 쇼핑몰(www.rafaropheshop) 도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여 금년 7월 중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몸의 치료뿐만 아니라 마음의 치유까지!

수천 번이 넘는 실험과 연구를 거듭하며 천연 지방산을 이용한 RR(RafaRophe) 공법으로 완성된 비누와 더불어 RRCP 법으로 새로운 비누를 개발하여 곧 출시할 예정이다. RRCP법은 천연오일(팜+야자+캐놀라+피마자+대두+시어버터)과 기능성 원료의 바이오피드백 자체 추출물을 정제수 대체(20~30%)하여 검화 시킨 후 5단계 열중화 차별화 건조법을 통해 완성되는데, 이는 30~40일 숙성이 필요한 CP비누 제법을 10~15일 만에 완성시키는 RRCP(RafaRophe Cold Process)의 핵심적 차별성이라 하겠다. 이렇게 심혈을 기울여서 원재료부터 추출까지 전공정 원천기술로 차별화를 더욱더 확고하게 만들어가는 라파로페는 컨셉의 ECO가 아닌 TRUE ECO를 통한 근원적(최선의)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화학 및 유해물질의 누적된 사용을 통해 발생하는 각종 문제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복귀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한다. “라파로페는 치료와 치유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몸의 치료뿐만 아니라 마음의 치유까지 사용할수록 행복해지고, 기쁨과 감사로 채워지는 그런 제품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황기철 대표의 진심이 더욱 마음 깊이 와 닿는다.

라파로페는 뚜렷한 목표와 비전을 갖고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월곡길에 자리한 제조공장을 올해 공장등록과 화장품 제조업 등록을 마치고 문을 연 것에 이어 5년 후에 조성되는 화장품 산업단지 내에 부지를 분양받아 6년 안에 매출 50억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수세미를 주원료로 하는 수세미 발효 원액을 40%이상 함유된 천연 샴푸 개발을 본격화하는 것은 물론 해외 6개국 상표를 출원하고 미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중국, 인도, 브라질 등에 진출하여 국내 제품의 우수성도 세계에 널리 알려나갈 예정이다.

 

hskimi@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8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