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개원 1년 맞아 복지시설서 봉사활동
서산시의회 개원 1년 맞아 복지시설서 봉사활동
  • 김화중 기자
  • 승인 2019.07.0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건 조례 제개정
70여회 간담회 등 1년 성과 두드러져
서림복지원을 찾아 봉사활동후 위문품 전달모습[사진=서산시의회]
서림복지원을 찾아 봉사활동후 위문품 전달모습[사진=서산시의회]

[서산=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가 개원 1년을 맞아 관내 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1일 의원 13명과 사무국 직원 17명 등 30명은 음암면 소재 서림복지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자원봉사는 제8대 의회 개원 1년을 맞아 더 낮은 자세로 시민과 함께 하겠다는 초심을 되새기고자 이뤄졌다.

지난해 7월 개원한 제8대 서산시의회는 ‘시민이 근본인 의회’를 내걸고 책임의정, 상생의정, 생활의정을 펼쳐오고 있다.

의원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난 1년동안 다른 역대 의회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이다.

시의회는 그동안 총 70여회의 공식·비공식 간담회 개최와 30여회의 현장방문 등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다.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농업, 안전, 보건,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50여 건의 조례를 제·개정하며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을 개선해 왔다.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는 시의적절한 질문과 대안 제시를 통해 양과 질,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산공단 유증기유출사고, 천수만 B지구 간척지 염해피해 등 지역의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해서도 성명서를 발표하며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냈다.

임재관 의장은 “지난 1년 활동을 밑거름 삼아 개원 2년차부터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는 것이 의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앞으로의 3년이 더 기대되는 서산시의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anak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73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