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간사인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이 내비게이션 업체로부터 얼마나 많은 명단을 제공받았는지 계속 숨기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정 의원이 공개한 내용에 의하면, 경찰은 지난 7월 4일 1차 압수수색을 통해 송치재휴게소, 송치골가든, 송치골 등 3개 검색어를 입력한 일반 이용자들의 정보를 요청, 총 182대의 휴대폰 번호를 제공받았다.


또 유병언 일가의 도피를 도운 조력자 430명에 대한 내비게이션 이용 정보도 제공받았다.

당시 경찰의 자료 요청에 응한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업체는 총 6곳 중 T-map, 올레맵, 김기사 3곳이었다.

이후 7월 21일 경찰은 2차 압수수색에서 검색 키워드를 추가, 송치재휴게소, 야망연수원, 언남초등학교를 검색한 이용자의 정보를 위 3개 업체에 재요구했다.


도피 조력자로 의심되는 89명에 대해서도 추가로 이용 정보를 요구했다.

그런데 경찰은 2차 압수수색을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내역에 대해서는 일체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내사 종결된 사건이라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내역을 조사 분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정 의원은 "13일 경찰청 국감에서 이를 지적하고 확인해달라고 했는데 일주일이 지난 뒤에도 결과를 공개하지 않는 것은 고의적으로 숨기는 것"이라며, "경찰의 내비게이션 사찰 문제는 진실이 명료하게 드러날 때까지 계속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찰이 1차 압수수색을 통해 182대의 휴대폰 번호를 제공받았다고 했는데 이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결국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일반 국민 모두를 모집단으로 두고 검색한 것"이라며, "따라서 일반 이용자들을 모집단으로 해 그 중 총 몇 명의 정보를 제공받았는지 경찰이 반드시 밝혀야 하는데 2차 압수 수색의 결과는 이상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news062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8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