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공모사업, 7개 시·도 이달중 3차평가 앞둬

 

[홍성=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대한민국 제2의 벤처 붐 주도를 위해 충남도가 역점 추진 중인 ‘C-스테이션’ 조성 사업이 2차 현장평가를 통과했다고 충남도가 밝혔다. 도는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 공모에 응모했다.

스타트업 파크는 개방형 혁신 창업 거점으로, 창업자와 투자자, 대학 등이 열린 공간에서 교류·협력하는 공간이다.

2차 현장평가 통과에 따라, 도는 이달 중순 7개 시·도와 함께 3차 발표 평가를 받는다.

중기부는 발표 평가를 통해 올해 즉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 대상 1곳을 최종 선정한다.

중기부는 또 최종 대상에서 탈락한 7개 시·도에 대해 타당성 조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대상에 탈락하더라도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발판은 마련된 셈이다.

한편 기차역을 창업 공간으로 개조한 프랑스의 ‘스테이션 에프(Station F)에서 착안한 충남도의 C-스테이션 사업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개방형 혁신 창업 공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위치 및 규모는 천안아산역 유휴공간 16만 7438㎡로, 도는 국·도비를 포함해 총 320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단계별 조성 계획을 보면, 도는 우선 1단계로 241억여 원을 투입해 2·3층 2만 2066㎡에 스타트업·커뮤니티·크리에이터·플레이존 등 4개 구역을 조성한다.

4개 구역에 창업 입주실, 캠퍼스 플랫폼, 코워킹스페이스, 글로벌 스타트업 입주 사무실, 전문 제작업체 입주 공간, 디자인센터, 교육실, 다목적 문화시설, 헬스케어 시설, 창업카페, 회의실 등을 설치한다.

2단계 스타트업촌 조성은 60억여원을 투입해 역사 좌우 교량 내에 블록형 창업공간 144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3단계는 스타트업 거리 및 광장 조성으로, 19억여원을 투자해 교량 주변 구역 및 역사 인근 광장을 정비해 입주 기업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83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