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환자가 지난해 19만 명으로 증가함에 따라 최근 하지정맥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복된 생활과 고정된 자세의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근력이 약해지거나 혈관의 흐름이 느려져 저녁이 되면 다리가 자주 붓거나 저리는 듯한 통증을 야기하는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는 환자군도 늘어나고 있다.

하체에 힘이 많이 실리지 않는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 요가 등은 하지정맥류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또한 가벼운 산행은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등산을 할 때 장딴지 근육이 수축 이완을 반복하게 되는데 이는 혈류양이 2~3배 증가하므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2019년 3월 의료용 압박스타킹 브랜드 원더워크에서는 테이핑 요법을 의료용 압박스타킹에 접목시켜 혁신적인 압박스타킹을 출시했다. 등산 시 많이 사용되는 전경골근과 장딴지 근육에 테이핑 요법을 접목하여 종아리 부위를 이중 압박, 종아리 부위의 근육 움직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탄생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다리 건강을 위해 이번 주말에는 원더워크 테이핑 종아리 압박스타킹과 함께 가벼운 산행을 추천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89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