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상훈 기자 = 최근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사은품을 비교하며 신청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맞물려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백메가) 혹은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의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서 최저가 아닌 최적의 인터넷 상품을 추천 받아서 합리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찾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 대한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현상은 유선 경품고시제로 인해 최대 지급 가능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등 관련 사은품 금액이 축소되었지만, 모든 초고속 인터넷가입 채널에 적용된 법률인데다 영업재량으로 가이드 기준 최대 15%까지 추가된 금액을 제공할 수 있기에 여전히 온라인가입센터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대적 비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인터넷단통법(유선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더욱 치열해진 LGSK•KT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설치 시장이 과열되어, 타사의 서비스를 불법과 사기로 호도하는 모습도 보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긴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최근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합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 및 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당현함’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타업체와 달리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당현함에서는 LGU+•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업체 ‘당현함’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07만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카페의 제휴보증을 획득해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해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KT올레•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결합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인터넷TV결합 설치 현금지원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와 함께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mbnnews19@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2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