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내외뉴스통신] 박정철 기자 = 장애인합동결혼식은 경상북도가 추진하는 '장애인 결혼대학사업' 일환으로 장애인들의 결혼지원을 통해 새로운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199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그동안 총 182쌍의 장애인부부가 결혼식을 올렸다.
경상북도는 21일 12시 안동M컨벤션 프라임홀에서 하객,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경상북도장애인합동결혼식'을 가졌다.
장애인 결혼대학 사업은 '맞선대회 희망자 접수 → 맞선대회(5월) → 만남 주선 → 장애인합동결혼식(10월) → 신혼여행 → 장애인 결혼가정 사후 지도'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하는 이날 합동결혼식에서는 생활 형편 등으로 그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장애인 부부 7쌍이 하객들의 축복 속에서 백년가약을 맺었으며, 주례는 장하숙 경상북도장애인재활협회장이 맡았다.

한편, 결혼 당사자들에게는 결혼식 비용 일체와 각종 혼수용품, 웨딩카 지원 및 3박 4일의 제주도 신혼여행이 무료로 제공됐다.
박의식 도 보건복지국장은 "어려움 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큰 힘의 원천은 사랑이다. 아름답고 멋진 인생을 위해 사랑으로 서로를 이해하며 아껴주고, 배려하여 행복한 가정 꾸려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에서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 편의시설 확충, 직업재활 교육 사업 추진 등으로 장애인들이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taylor500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