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상훈 기자 = KT올레∙SK브로드밴드∙LGU+로 대표되는 인터넷통신사 빅3를 통한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기가인터넷가입(500메가, 1기가) 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나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 인터넷설치현금 등을 지원해주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6월부터 유선 인터넷 단통법(경품고시제)가 시행됨에 따라 인터넷 신규가입 및 인터넷변경, IPTV(인터넷TV)결합 설치를 통해 현금지급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도 관련 트래픽이 높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이와 맞물려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백메가) 혹은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의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서 최저가 아닌 최적의 인터넷 상품을 추천 받아서 합리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찾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 대한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정신승인을 보유한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인터넷티비가입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등 사은품혜택 외에도 LG∙SK∙KT 인터넷가입 신청 상담을 각 본사 고객센터를 모두 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인터넷속도, 인터넷TV상품 등 개개인에 맞춘 상품을 비교 추천 받을 수 있어 높은 서비스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당현함’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를 통과하고 판매를 승인 받은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로서, 전문상담원 보유 및 ‘사은품당일지급’을 모토로 높은 만족도를 실현하는 한편, 107만회원 커뮤니티와 제휴보증으로 소비자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당현함에서는 LG∙SK∙KT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서울∙대구∙대전∙부산∙인천∙수원∙경기∙도권 등 전국 인터넷 설치가 가능하고, 오피스텔∙빌라∙아파트∙상가∙주택∙자취방 인터넷 설치 신규가입, 변경 신청으로 인터넷가입 현금비교 및 지급 적용 상담이 모두 가능하다.

최근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항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당현함’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mbnnews19@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9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