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대구 TP)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9일 대구 벤처센터에서 권 업 원장과 최희윤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 기반의 지원을 통한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연구과제 추진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지역 혁신 인재 양성 △중소기업 기술 애로 해결을 위한 정보제공 등이다. 또한 침수, 미세먼지 등 데이터 기반의 지역 현안 해결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첨단 신산업 육성을 위한 부분에서도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최희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대구지역의 기업 및 전략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는 출발점이자 첫걸음을 내딛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권 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과학기술 정보를 수집ㆍ분석ㆍ관리하는 연구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은 지역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08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