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홍보·마케팅 과정 지역 내 신규 일자리창출 저변 확대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는 9일 충주시 무학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고용노동부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기업·농촌 상생형 홍보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갖고 약 3개월간의 교육일정에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상품 촬영부터 디자인, 온라인 쇼핑몰 구축, SNS마케팅, 유튜브 활용법 등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 분야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지역 내 전문적인 온라인 홍보·마케터를 양성하고 향후 관련 산업의 확대를 통해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15명의 교육생들은 단 한명의 중도포기와 이탈자 없이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교육생 모두가 교육수료의 기쁨을 함께했으며, 교육수료일 기준으로 조기취업 2명, 창업 2명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식품관련 온라인 유통을 시작한 김해전(54)씨 “그동안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자신의 창업아이템이 교육과정 중 조금씩 구체화 돼 창업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번에 배운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기법을 적극 활용해 반드시 사업을 성공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충주상공회소 관계자는 “중도 이탈자 없이 약 3개월간의 교육을 무사히 마무리한 것은 교육생들의 열의와 하고자하는 의지 덕분”이라며 “충주상공회의소는 교육수료 이후에도 멘토링, 교육운영위원 매칭, 면접동행 등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전원이 해당 분야의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충주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충주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2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과정 수료 후 교육생들에게는 관련 자격증 취득기회와 더불어 취업과 창업에 연관된 지원활동이 제공된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09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