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일 충남 청양농협 대강당서 봉사 전개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대학교는 융복합 산학연계형 CRPs(임상시험전문인력) 인재양성 사업단이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청양농협 대강당에서 ‘CRPs 혜화 프로보노 의료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상병리학과가 주관하고 간호학과를 비롯한 빅데이터사이언스전공과 한의학과 의료봉사 동아리인 ‘한길’ 등 약 60명의 재학생과 지도교수 등이 참여한 이번 의료봉사는 지역사회 보건 요구도를 충족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학과별 진료 및 업무는 10일 오후부터 시작된 가운데 임상병리학과에서는 혈압, 맥박 및 채혈과 요검사 등의 진단검사를 담당했다.

의료봉사 동아리 ‘한길’에서는 진맥 및 침 치료와 함께 뜸, 부황 등의 한방 진료를 실시했으며, 간호학과는 ‘대사증후군 예방교육’과 ‘근골격계 관리 교육’과 ‘치매예방 교육’ 등 노인들의 건강예방에 힘썼다.

아울러, 빅데이터사이언스전공에서는 봉사 진행의 안내와 설문조사 및 통계 등을 책임졌다.

이들은 오는 12일까지 청양농협이 마련해준 장소에서 직접 숙박을 해결하는 등 약 300명의 환자를 진료할 예정이다.

황석연 사업단장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참여해준 학생과 교수님들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2박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주민들의 밝은 모습을 기대하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1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