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교육부장관, 경북 직업교육 우수기관 방문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 경북교육청은 10일 유은혜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교육부, 지자체, 산업체 및 전국 시도교육청 직업담당 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직업교육 우수기관 현장 경청회를 가졌다. 

유 장관은 경북교육청 직업교육 우수기관인 경산시 소재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아진산업(주)을 방문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청, 지자체, 지역산업체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유 장관은 호주에서도 인정한 글로벌용접센터 참관하고 경북교육청의 직업교육 현황 소개와 직업교육 관계자들의 다양한 현장의견을 경청하였다.

또한 경북교육청이 실시하는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의 도제교육(산업현장을 찾아가서 배우는 장인육성교육),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경북기술기능인재양성 사업 및 우수한 취업률(90%) 현황등 경북교육청의 차별화된 취업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했다

아진산업(주)에서는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선취업 후진학의 우수 사례 현장을 보고 산.학 연계 직업교육의 발전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오늘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현장경청회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이 수월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원하는 학생들은 취업과 동시에 대학진학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3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