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 경북교육청은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 직업교육박람회를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진로 상담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 교원, 학부모, 기업체 관계자, 유관기관, 지역민 등 1만2000여명이 참여하는 직업교육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박람회는 5개의 존(zone)으로 나눠 ▷드림 서치존에는 비즈쿨관, 개교준비학교관, 우수 취업사례 특강 및 비즈쿨 현황코너 ▷글로벌 드림존에는 글로벌 발대식, 사업단 사전교육, 해외취업 특강 및 글로벌 현장학습 상담코너를 운영한다.

▷드림 쉐어존에는 스카우트프로그램, 창업동아리 아이템 뽐내기 ▷드림 톡존에는 토크콘서트, 직업계고 입학홍보관 및 e-스포츠대회 ▷드림 캐치존에는 직업교육홍보관, 현장면접관, 취업준비관 및 유관기관관 등이 마련되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펼쳐질 예정이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취업 희망,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4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