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진 기자=전문 유튜버 교육기관 열크사(열린사람들 크리에이터 사관학교)가 지난 6일, 전문에이전시(Pro)과정 6기 수료식을 마쳤다.

 

열크사는 ABC뉴스, 로이터통신, TV조선, MBC예능 등에서 소개된 대한민국 대표 유튜브 학원이자 교육기관이다.

 

본 유튜브 학원의 전문에이전시(Pro)과정은 4주 전문 유튜버 플랜이다. 본 과정은 총9회 수업으로(1회 특강) 유튜브 구조부터 개인브랜드 컨설팅과 영상편집 및 포토샵, 카프라이팅, 리액션코칭, 이미지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년 동안 무료 재수강이 가능한 과정이다.

 

이번 기수는 대학생부터 작가, 학원장, 아마추어 당구선수, 컨설턴트 등등 다양한 직업군들이 10명 내외 소수로 합류해 진행됐다.

 

 

6기 수료생 K모 씨는 “많은 유튜브 학원에서 영상편집만 2달 정도 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다”며 “가장 중요한 것이 나의 캐릭터와 나의 잠재되어있는 크리에이터 자질인데 이 부분부터 잡아주고 가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다른 수료생인 P모 씨는 “현직 개그맨이 오셔서 리액션이나 개그 코칭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그리고 토의 형식으로 기수 수강생들과 내 채널과 영상에 대해 서로 의견 교류 하는 것이 정말 좋았다. 또한 열크사를 거쳐간 1기부터 모든 수강생들이 한달에 한번씩 열크사 멤버십으로 만나서 서로 공유하는 자리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열크사는 PRO반 이외에도 Basic반(단기속성), Master반(1:1맞춤)등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유튜브 준비 및 유튜브 교육 상담 문의는 플러스친구 ‘열린사람들 크리에이터 사관학교’로 가능하다.

 

 

 

hskimi@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8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