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오는 13일 대구시청소년수련원에서 해외 자매 우호 도시(닝보, 히로시마, 고베)와 청소년 국제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청소년 국제교류단 통합발대식’을 개최한다. 대구시는 해외 자매 우호 도시와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 청소년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지난 5월부터 공개 모집과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서 문화적 소양과 대구 알리기에 적극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닝보 16명, 히로시마 16명, 고베 16명 등 총 48명을 선발하였다.
 
 청소년 국제교류는 해외 자매 우호 도시 상호 간 교차 방문 형태로 추진된다. 이번에 선발된 청소년은 7월 중 대구를 방문할 예정인 닝보(중국)와 히로시마(일본) 청소년들과 대구에서 홈스테이와 문화교류를 할 예정이며, 8월에는 대구 청소년들이 고베(일본)를 방문할 계획이다.
 통합발대식에는 국제교류에 참여하는 청소년과 부모님, 청소년지도사 등 1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청소년 대표의 선서를 시작으로 국제교류사업 설명회, 홈스테이 연계 및 국외여행 안전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아울러, 부모님을 대상으로 국가별 질의응답 시간과 홈스테이 관련 사전 준비 사항 및 국제교류 세부 일정에 대한 교육도 함께 할 계획으로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교류 준비가 될 것이다. 
 
 발대식 참여 청소년은 시 청소년수련원 생활관에서 1박 2일 동안 국가별로 팀을 이루어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대구 알리기 프로젝트 등을 준비함으로써 교류 기간 동안 대구를 대표하는 홍보 사절단으로 해야 할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 양국 청소년이  청소년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해서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8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