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7월을 시작으로 서울을 비롯한 일부 지역에는 벌써 첫 폭염경보가 발효되었다. 특히 올해 여름의 경우 전년보다 더욱 길고 무더울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여름 휴가철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는 날씨에 지치기 쉬운 여름철, 사람 많고 복잡한 곳이 싫은 사람들로부터 ‘홈캉스(Home+Vacance)’가 점차 휴가의 한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직장인 대상의 독서교육 전문기관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홈캉스’를 계획하는 직장인들에게 여름 휴가철 맞춤 도서를 추천했다. 올여름, 책 한 권의 여유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세대별 추천 도서는 무엇인지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2019년 휴가철 추천도서를 확인해보자.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추천하는 세대별 맞춤 도서는 20대부터 50대까지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세대공감’의 측면에서 선정되었으며, 각각 ‘Restart(재도약)’, ‘Refresh(재충전)’의 관점에서 총 16권을 제시하고 있다.

 

Restart(재도약) 관점에서는 각 세대별 업무적 환경에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에 초점을 두고 키워드를 선정하여 도서를 추천한다. 

 

-20대 ‘Warm Up(業) : 준비하자’

 가장 사회 초년생으로서 직장생활을 임함에 있어 마음가짐과 태도를 준비해야 하는 세대 

-30대 ‘Jump Up(業) : 도약하자’

 지향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세대 

-40대 ‘Grow Up(業) : 성숙하자’

 업무적 혹은 내면적으로 조직 내에서 한 단계 더 성숙해질 줄 아는 세대 

-50대 ‘Gear Up(業) : 대비하자’

 제2의 인생을 위해 이직, 은퇴, 자기계발 등 새로운 시작을 위해 대비하는 세대라는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하였다.

 

 또한, Refresh(재충전) 관점에서는 각 세대별 직면한 사회 환경 속에서 나만의 행복과 가치를 찾아 힐링을 할 수 있도록 사칙연산 틀 속에 지혜를 담아 키워드를 선정하여 도서를 추천한다.

 

-20대 ‘취향 더하기(+)’ 

 타인의 가치관에 휘둘리지 않고 나만의 가치관을 바로 세우며 나를 지킬 줄 아는 세대 

-30대 ‘월급 곱하기(X)’

 경제활동이 활발한 시기로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경제적 고민을 시작하는 세대

 

-40대 ‘무게 빼기(-)’

 노후, 가족부양, 직장 등으로부터의 부담과 삶의 무게를 덜어낼 줄 아는 세대

-50대 ‘시간 나누기(÷)’

 여행 취미 등의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외로움을 극복하고 행복을 만들어낼 줄 아는 세대를 위해를 주제로 추천도서를 엄선하였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임용균 대표는 “2019년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식과 함께 읽기 좋은 세대별 추천도서를 준비했는데, 무더운 여름 책 한권을 통해 잠시나마 더위를 식히며 지친 삶의 활력을 되찾고 재충전할 수 있는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1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