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입시 및 대입성공 전략 강의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관악뉴스터디교육(원장 박선영)에서 '2020년 과학고 입시 어떻게 준비하는가?'는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지엠에스플렉스 조창모 대표가 진행한 이번 설명회에는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강연 강사인 조창모 대표는 "한성과학고, 세종과학고 자기소개서 작성시 학업역량과 자기주도학습역량은 직접 실험하고 관찰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해야 한다"며 "중학생 수준에서 어려운 실험 즉 DNA증폭실험이나 미생물 관련실험은 오히려 진정성을 의심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초6, 중1, 중2 학부모에게는 서울시 교육청에서 주최하는 학생탐구발표대회에 참여할 것을 추천했다. 또한 1단계 출석면담에서는 자연스러운 문답이 아니라 준비된 말을 서둘러 해버리는 경우, 질문을 제대로 듣지 않고 말하는 경우, 학생의 어휘사용이 매우 부자연스러워 진정성이 의심되기도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세종과학고, 한성과학고 2단계전형인 소집면접은 수학과 과학의 중학교 수준의 심화문제를 풀어내기 위해 평소 관련된 지식과 독서읽기를 추천했다.

이어 '관악구 중3을 위한 대입성공 고등학교 선택전략 강의'란 주제로 前 하나고 진학부장이었던 김학수 소장(現 TBS 상담받고 대학가자/ 입시본색 출연)의 강의가 진행됐다.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예비고1 및 고등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학수 소장은 2020입시에서 무엇보다도 학생부 종합전형이 중요하고 강조했다.

박선영 관악뉴스터디 원장은 "설명회 후 100여명의 학부모들이 22일부터 진행하는 썸머스쿨 10 to 10에 신청을 했다"며 "이번 썸머스쿨에는 수학 클리닉 수업과 배경지식 특강이 더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배경지식 특강 독수리(독해로 수학을 리드하다)는 수학의 문장제 문제를 풀 때 문장을 이해하기가 어려워 하는 학생들에 효과적이다"고 덧붙였다.

관악뉴스터디교육측은 "학생들의 앞으로의 중고등학교 교육과 대학입시에 대해 고민과 생각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오는 토요일(13일) 저녁 7시에 최고의 입시전문기관인 중앙 유웨이교육 이만기 소장이 대입 분석 강연에서 2022학년도 입시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는 29일 월요일 저녁 7시 2019년에 의대한 205명을 합격지도한 프라임스템 유준철 대표가 의치한약대 및 이공계 최상위입시전략이란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1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